손흥민-부앙가, EPL 득점왕도 놀란 '흥부 듀오'의 MLS 정복기: 득점 행진 어디까지?
예상치 못한 만남, MLS를 뒤흔들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선배도 놀랄 활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는 최근 리그를 폭격 중인 공격 듀오 때문에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바로 손흥민과 데니스 부앙가입니다. 전혀 기대치 못했던 이 둘의 조합은 많은 축구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손흥민, 새로운 무대에서 펼치는 10년 만의 활약
손흥민은 올여름 토트넘을 떠나 EPL이 아닌 새로운 무대에서 10년 만에 활약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LA FC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이 미국으로 향할 때만 하더라도, 어떤 선수가 LA FC에서 활약하는지도 알기 쉽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이 얼마나 적응이 소요될지도 쉽게 장담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곧바로 리그 최강의 공격 듀오를 결성하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부앙가의 눈부신 성장과 득점왕 등극
부앙가는 과거 프랑스에서 선수 생활을 하며 천천히 성장한 선수입니다. 특히 2019년 생테티엔 소속으로 활약을 늘려가며, 유럽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부앙가는 지난 2022년 LA FC에 입단했습니다. 첫 시즌부터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그는 곧바로 2023시즌 48경기 38골이라는 기록적인 수치와 함께 MLS 득점왕까지 차지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습니다.
손흥민과 부앙가, 환상의 호흡으로 MLS를 접수하다
올 시즌 손흥민의 합류는 부앙가에게 또 다른 터닝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손흥민이 출전한 7경기에서 부앙가는 무려 9골을 넣으며 득점 감각을 과시했습니다. 득점왕을 노릴 수 있는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미 리오넬 메시와 함께 MLS 득점 공동 선두로 자리 잡았습니다. MLS 사무국 또한 '부앙가는 LA에서 손흥민의 든든한 러닝메이트로 자리 잡았다'라며 두 선수의 호흡을 칭찬했습니다.
EPL 득점왕 오바메양도 감탄한 '흥부 듀오'
손흥민의 EPL 득점왕 선배인 오바메양도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오바메양은 대표팀 후배인 부앙가의 개인 SNS에 손흥민과 부앙가의 사진이 올라오자 "엄마, 얘네 진짜 미친 듀오야"라고 엄청난 감탄사를 남겼습니다. 오바메양은 2018~2019시즌 EPL 득점왕, 2016~2017시즌 분데스리가 득점왕 등 득점에 있어서는 대단한 경지에 오른 선수 중 한 명입니다. 그런 선수가 손흥민과 부앙가의 활약에 찬사를 남기며 활약을 인정했습니다.
멈추지 않는 '흥부 듀오'의 질주, 다음 경기는?
'흥부 듀오'의 활약은 멈출 생각이 없습니다. 오는 28일 세인트루이스 시티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4경기 연속 득점과 함께 기세를 이어갈지도 귀추가 주목됩니다. 손흥민과 부앙가가 MLS에서 어떤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지, 많은 축구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핵심만 콕!
손흥민과 부앙가의 만남은 MLS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습니다. EPL 득점왕 출신 오바메양도 감탄한 이들의 활약은, 득점 행진과 함께 MLS를 넘어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과 부앙가의 호흡은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A.손흥민이 LA FC에 합류하면서 부앙가와 함께 공격진에서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두 선수는 훈련과 실전 경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환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Q.두 선수의 득점 기록은 어떻게 되나요?
A.부앙가는 2023시즌 MLS 득점왕을 차지했으며, 손흥민은 합류 후 7경기에서 6골을 기록 중입니다. 두 선수는 현재 MLS 득점 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Q.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두 선수의 뛰어난 개인 기량과 환상적인 호흡, 그리고 끊임없는 득점 행진이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입니다. 또한, MLS에서의 적응을 마친 손흥민의 성장과 부앙가의 꾸준한 활약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