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가을비, 한국시리즈 판도 바꿀까? 한화 vs LG, 우천 취소 변수와 승리 전략 분석

핑크어흥 2025. 9. 24. 19:09
반응형

가을비, 잠시 멈칫! 프로야구 순위 경쟁에 미치는 영향

가을비가 프로야구 1위 LG 트윈스와 2위 한화 이글스의 ‘미리보는 한국시리즈’에 변수를 안겨줄까. LG와 한화는 잔여 경기 일정에서 나란히 사흘 휴식을 갖고 24일부터 5연전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LG는 24일 창원 NC전, 25일 울산 롯데전을 치른다. 한화는 24일 인천 SSG전, 25일 잠실 두산전을 갖는다. 그리고 26~28일 대전에서 운명의 3연전 빅매치가 펼쳐진다.

 

 

 

 

24일 우천 취소 가능성, SSG와 한화의 셈법

그런데 24일 비 예보가 있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전국이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중부 지방에는 낮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25일 새벽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남부 지방은 오후에 한 때 비가 오다가 그친다는 예보다. 24일 KBO리그는 한화-SSG(문학), KIA-키움(고척), LG-NC(창원), 롯데-삼성(대구) 4경기가 오후 6시30분에 열릴 예정이다. 일기예보 대로 비가 내린다면, 한화-SSG전은 우천 취소될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SSG 이숭용 감독의 간절함, 비를 기다리는 이유

이 감독은 “쓰레기 많이 주웠다. 평상시에 착하게 살았으니 좀 도와주겠죠”라며 하늘의 비를 기대했다.

 

 

 

 

우천 취소가 가져올 나비 효과, 한화와 LG의 전략 변화

만약 24일 경기가 우천 취소된다면, 두산전과 LG 3연전에 1~4선발을 기용할 수 있다. LG 상대로 대체 선발 없이 최상의 선발진으로 맞대결이 가능하다.

 

 

 

 

LG, 매직넘버 5! 우승을 향한 굳건한 발걸음

한화에 승차 3경기 앞서 있는 LG는 매직넘버 ‘5’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 주 5연전 선발 로테이션은 일찌감치 결정해놨다. NC전 송승기, 롯데전 손주영, 한화와 3연전에는 톨허스트-치리노스-임찬규 1~3선발이 차례대로 선발투수로 등판할 계획이다.

 

 

 

 

남은 경기, 승리를 위한 열쇠는?

LG는 한화를 만나기 전에 매직넘버를 빨리 줄인다면, 주말에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다.

 

 

 

 

핵심만 콕!

가을비가 프로야구 순위 경쟁에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한화와 LG의 치열한 전략 싸움이 예상됩니다. 우천 취소 여부에 따라 두 팀의 운명이 갈릴 수 있으며, LG는 매직넘버를 줄여 우승을 확정짓기 위해, 한화는 최상의 선발진을 구축해 승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우천 취소 시, 경기 일정은 어떻게 변경되나요?

A.우천 취소 시, 예비일이 없어 10월로 추후 편성됩니다. 1~2위 순위 싸움이 결정된 이후로 밀릴 경우, SSG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Q.한화는 우천 취소가 유리한가요?

A.한화는 5선발 부재로 인해 우천 취소가 나쁘지 않습니다. 우천 취소 시, 두산전과 LG 3연전에 1~4선발을 기용할 수 있어 최상의 전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Q.LG의 우승 가능성은?

A.LG는 한화에 3경기 앞서 있으며, 매직넘버 5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남은 경기에서 매직넘버를 줄인다면, 주말에 우승을 확정지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