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북중미 월드컵, 홍명보호 운명의 날! 최상의 조 편성은?
2026 월드컵 조 추첨, 그 시작을 알리다
홍명보호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곧 결정되는 가운데 각종 스포츠 매체의 가상 조추첨이 봇물 터지듯 일어나고 있다.

최상의 시나리오: '꿀조'를 향한 기대
FIFA 랭킹 22위 한국은 일본, 이란, 호주 등 다른 아시아 3개국과 함께 포트2에 들어갔다.

최악의 시나리오: '죽음의 조'를 피하라
포트1에서 아르헨티나 혹은 브라질을 만나면서 포트3의 노르웨이, 포트4의 이탈리아(유럽 플레이오프를 거쳐 올라올 경우)를 만나면 32강 토너먼트 진출도 내다보기 어려운 조합으로 꼽힌다.

각 매체의 예측: 어떤 조 편성이 기다릴까?
아프리카 가나 매체 '스포티'는 자국 대표팀이 한국, 미국, 스코틀랜드와 같은 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추첨, 그 흥미로운 순간들
한편, 이번 조 추첨식에선 미국프로풋볼(NFL) 7회 우승 이력의 톰 브래디와 프로농구(NBA) '공룡 센터' 샤킬 오닐,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현역 최고의 강타자 중 한 명인 에런 저지(뉴욕 양키스),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전설' 웨인 그레츠키 등이 조 추첨의 조력자로 참여한다.

운명의 조 추첨, 그 결과는?
어느 때보다 조 추첨 결과가 중요하게 다가오는 상황에서 행운의 여신이 홍명보호에 미소 지을지 주목된다.

핵심만 콕!
2026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을 앞두고 한국 축구 대표팀의 운명이 결정될 순간을 앞두고, 최상의 조 편성을 기대하며, 다양한 매체의 예측과 함께 흥미로운 조 추첨식의 볼거리를 소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한국 대표팀이 속한 포트2에서 가장 피해야 할 팀은?
A.아르헨티나, 노르웨이, 이탈리아(플레이오프 통과 시)와 같은 팀을 피해야 합니다.
Q.가장 이상적인 조 편성은?
A.캐나다, 스코틀랜드, 뉴질랜드와 한 조가 되는 것입니다.
Q.조 추첨식은 어디서, 언제 열리나요?
A.미국 워싱턴 DC 케네디 센터에서 열리며, 한국 시간으로 오전 2시에 시작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