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배현진, 홍준표 향해 '질투' 멈추고 '노년'에 집중하라 일침

핑크라이궈 2026. 1. 12. 11:13
반응형

배현진 의원, 홍준표 전 시장을 향한 쓴소리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배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전 시장에게 '이제 은퇴도 하셨는데 서울법대 나온 한동훈 등 까마득한 후배들에 대한 질투, 경쟁심도 한수 접고 진정으로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성숙하고 평안한 노년에 집중하셨음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무학대사 말씀 인용하며 '콤플렉스' 지적

배 의원은 '돼지 눈에는 돼지처럼 보이고, 부처님 눈에는 부처님처럼 보이는 법'이라는 무학대사의 말을 인용하며 홍 전 시장의 '콤플렉스'를 지적했다그는 '홍준표 전 시장님의 일생 동력은 콤플렉스다. 그 힘은 우리가 알던 옛 시절 홍준표를 만들기도 했지만 여든을 바라보는 현재의 홍준표를 초라하게 만들고도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홍 전 시장의 '변방 콤플렉스' 언급

배 의원은 홍 전 시장이 '당 대표, 원내대표, 도지사 등 안 해본 것 없는 도합 8선의 최고 기득권' 임에도 '변방 콤플렉스'를 느낀다고 지적했다. 그는 '찢어지게 가난했던 어린 날의 상처, 서울대에 진학하지 못한 미련이 자신과 달리 성장한 동료들을 향한 날카로운 인신공격이 되었고 결국 외로운 은퇴를 자처했다'고 분석했다.

 

 

 

 

배현진 의원, 홍준표 전 시장과의 관계 언급

배 의원은 '홍준표가 배현진을 도왔다 말씀들 하시지만 실은 배현진이 홍준표를 더 많이 도왔다'고 주장했다그는 '당원에게 버려졌던 2018년 홍준표를 위해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를 만들고 오징어수산업자에게 대게 따위 얻어 먹으며 배 30척 거짓말에 혹해서 휘둘릴 때 그 자가 사기꾼인 것을 확인해 단절하도록 했다적어도 홍 전 시장님의 인생 위기 세 번은 제가 구해드린 것 같다'고 밝혔다.

 

 

 

 

홍준표 전 시장의 비판에 대한 반박

앞서 홍 전 시장은 페이스북에 자신을 비판하는 배현진 의원을 겨냥해 '내가 사람을 잘못 보았다. 인성(人性)이 그런줄 몰랐다. 미저리의 캐시 베이츠처럼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 인생을 사는구나'라고 비난했다. 배 의원은 이 같은 홍 전 시장의 비판에 대해 반박하는 입장을 보였다.

 

 

 

 

배현진, 홍준표에게 '성숙한 노년' 당부

배 의원은 마지막으로 '이제 은퇴도 하셨는데 서울법대 나온 한동훈 등 까마득한 후배들에 대한 질투, 경쟁심도 한수 접고 진정으로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성숙하고 평안한 노년에 집중하셨음하는 바람'이라고 글을 맺었다.

 

 

 

 

핵심 정리: 배현진, 홍준표 향해 '질투' 내려놓고 '노년'에 집중하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홍준표 전 시장에게 쓴소리를 쏟아냈다. 콤플렉스를 지적하며, 한동훈 등 후배에 대한 질투심을 내려놓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노년에 집중하라고 조언했다. 배현진 의원은 홍준표 전 시장이 자신에게 의존했던 과거 사례들을 언급하며, 홍 전 시장의 비판에 반박했다.

 

 

 

 

자주 묻는 질문

Q.배현진 의원이 홍준표 전 시장에게 쓴소리를 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홍준표 전 시장이 배현진 의원을 비판한 것에 대한 반박과 함께, 홍 전 시장의 콤플렉스와 질투심을 지적하며 성숙한 노년을 보내라는 조언을 하기 위함입니다.

 

Q.배현진 의원이 언급한 홍준표 전 시장과의 관계는 무엇인가요?

A.배현진 의원은 자신이 홍준표 전 시장을 도왔다는 점을 강조하며, 과거 홍 전 시장의 위기를 극복하는 데 기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Q.홍준표 전 시장은 배현진 의원의 발언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혔나요?

A.홍준표 전 시장은 배현진 의원을 비판하며 '미저리의 캐시 베이츠처럼 헛된 욕망의 굴레에 집착하는 불나방 인생을 사는구나'라고 언급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