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캡틴 완장 찬 날의 '미친 활약'…토트넘, 뉴캐슬 징크스에 또 무너졌다

핑크라이궈 2025. 10. 31. 07:07
반응형

토트넘, 뉴캐슬 징크스에 또다시 발목 잡히다

토트넘 홋스퍼가 뉴캐슬 유나이티드 징크스에 또다시 발목 잡혔습니다손흥민 선수가 주장 완장을 차고 맹활약하며 승리했던 기억은 이제 아련한 옛일이 되었습니다이번 EFL컵 16강전 패배를 포함해 뉴캐슬과의 공식전 4연패라는 씁쓸한 기록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경기 내용: 답답한 공격과 아쉬운 결정력

30일, 토트넘은 뉴캐슬 원정에서 0-2로 패했습니다. 답답한 공격 패턴으로 일관했고, 몇 차례 찾아온 득점 기회는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전반 24분, 파비안 셰어의 헤더 선제골로 뉴캐슬이 앞서나갔고, 후반 5분에는 닉 볼테마데의 추가골이 터지며 토트넘은 더욱 어려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토트넘은 유효 슈팅을 기록했지만,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의 캡틴 활약, 마지막 승리의 기억

손흥민 선수가 주장 완장을 차고 맹활약했던 경기는 2023년 12월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당시 손흥민 선수는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4-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토트넘은 뉴캐슬을 상대로 4연패를 기록하며 징크스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뉴캐슬의 여유로운 경기 운영

반면 뉴캐슬은 여유로운 경기 운영을 보여주었습니다. 선수 교체를 통해 체력을 보강하고, 중원에서의 볼 점유율을 유지하며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뉴캐슬은 토트넘을 상대로 4연승을 거두며 강한 면모를 과시했습니다.

 

 

 

 

토트넘, 4연패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다

토트넘은 2023년 12월 이후 뉴캐슬을 상대로 승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4년 4월 0-4 완패, 9월 1-2 패배, 2025년 1월 1-2 패배에 이어 이번 경기에서도 0-2로 패하며 4연패의 늪에 빠졌습니다. 프랭크 감독 체제에서도 뉴캐슬 징크스를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토트넘, 뉴캐슬 징크스에 또 울다: 손흥민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4연패

손흥민 선수의 맹활약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은 뉴캐슬 징크스를 넘지 못하고 4연패의 늪에 빠졌습니다. 답답한 공격과 아쉬운 결정력, 그리고 뉴캐슬의 노련한 경기 운영이 패배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 선수의 캡틴 활약은 언제였나요?

A.2023년 12월, 손흥민 선수는 1골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Q.토트넘은 뉴캐슬에게 몇 연패를 기록했나요?

A.이번 패배를 포함하여 공식전 4연패를 기록했습니다.

 

Q.이번 경기에서 토트넘의 득점 기회는 어떠했나요?

A.몇 차례 득점 기회가 있었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