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SBS 콘텐츠와 작별: '런닝맨', '미우새' 등 인기 프로그램, 이제는 넷플릭스로!
웨이브, SBS와 결별을 고하다
지상파 3사 프로그램의 다시보기를 지원하는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SBS 콘텐츠가 사라집니다. 9월 30일 오전 9시를 기점으로 SBS의 실시간 방송 및 VOD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이는 웨이브 이용자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 웨이브에서 SBS의 인기 예능과 교양 프로그램을 즐겨보던 시청자들은 이제 다른 플랫폼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SBS 프로그램, 웨이브에서 넷플릭스로
이번 서비스 종료는 SBS가 넷플릭스와 맺은 독점 공급 계약의 영향입니다. SBS는 6년 동안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넷플릭스에 공급하고, 넷플릭스로부터 제작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웨이브에서는 더 이상 SBS의 주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사용자들은 앞으로 SBS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웨이브에서 사라지는 SBS 인기 프로그램
웨이브에서 서비스가 종료되는 SBS 프로그램은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신발 벗고 돌싱포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등 인기 예능과 '그것이 알고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등 인기 교양 프로그램입니다. 그 외에도 SBS Biz, SBS funE, SBS Life, SBS Plus 등의 채널에서 제공되던 VOD 서비스도 중단됩니다. 웨이브는 ‘나는 SOLO’,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등 SBS 계열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은 계속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지만, 주력 콘텐츠의 부재는 웨이브의 매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웨이브, 새로운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까
SBS 콘텐츠의 부재는 웨이브에게는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웨이브는 넷플릭스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더욱 매력적인 자체 콘텐츠를 확보하거나, 다른 방송사와의 제휴를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웨이브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웨이브 이용자들의 선택은?
웨이브에서 SBS 콘텐츠를 즐겨보던 시청자들은 이제 넷플릭스로 갈아타거나, 다른 OTT 플랫폼을 이용하는 등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SBS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웨이브는 기존의 SBS 콘텐츠를 대체할 만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얼마나 빨리 확보하느냐에 따라, 이용자들의 이탈을 막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SBS 콘텐츠, 웨이브를 떠나 넷플릭스로: OTT 플랫폼 경쟁 심화
웨이브에서 SBS 콘텐츠가 사라지면서, OTT 플랫폼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넷플릭스는 SBS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웨이브는 새로운 콘텐츠 확보를 통해 경쟁력을 유지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은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지만, OTT 플랫폼 선택에 대한 고민도 깊어질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웨이브에서 SBS 콘텐츠는 언제부터 볼 수 없나요?
A.9월 30일 오전 9시부터 SBS의 실시간 방송 및 VOD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Q.SBS 프로그램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A.넷플릭스에서 SBS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Q.웨이브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A.웨이브는 자체 콘텐츠 확보 또는 다른 방송사와의 제휴를 통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