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공기 급습! 내일 아침 기온 '뚝'… 옷깃 여미세요!
주말, 흐린 날씨 속 비 소식
주말인 오늘은 종일 흐린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서해상에서 유입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렸습니다. 남해안 지역에는 비교적 많은 비가 쏟아졌으며, 충청과 남부 지방에서도 산발적인 비가 관측되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 지역에는 최대 60mm, 남해안에는 최대 40mm의 비가 예상되었습니다. 중부 지방에서도 약한 비 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었습니다.

찬 공기 남하, 기온 급강하 예고
비는 내일 아침 대부분 그치겠지만,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모레 아침 서울의 기온은 4도까지 내려가며, 화요일 아침에는 3도까지 뚝 떨어질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대비하여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강풍과 높은 파도, 해안가 안전 유의
내일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동해안 지방에서는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보여 해안가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고,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강풍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내일 기온 전망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11도, 춘천 8도, 대구 12도로 시작하여 쌀쌀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낮 기온은 서울 16도, 광주 19도, 부산 22도 안팎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온 변화에 유의하여 건강 관리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기온 전망 및 수능 날씨
다음 주 중반부터는 기온이 차츰 오르면서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행히 수능일에는 큰 추위 없이 무난한 날씨가 예상되어 수험생들의 컨디션 관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마지막까지 힘내시길 바랍니다.

날씨 변화에 따른 주의사항
급격한 기온 변화와 강풍, 높은 파도 등 날씨 변화에 따른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차림을 하고, 안전 시설물을 확인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세요. 또한, 기상청의 예보에 귀 기울여 날씨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찬 바람 불어오는 날씨, 건강 유의하세요!
이번 주말, 비가 그치고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풍과 높은 파도에도 유의해야 하며, 다음 주 중반부터는 기온이 차츰 오를 전망입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며, 안전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내일 비는 언제 그치나요?
A.내일 아침 대부분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Q.이번 주 수능 날씨는 어떤가요?
A.수능일에는 큰 추위 없이 무난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Q.강풍은 언제부터 불기 시작하나요?
A.내일 오후부터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