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92년생 3대 공격수' 시대의 홀로 빛나는 별! 살라·네이마르 추락 속 압도적 존재감

핑크라이궈 2025. 11. 12. 16:07
반응형

92년생 공격수, 엇갈린 운명

1992년생 '3대 공격수'로 불리던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네이마르 모두 한 시대를 풍미했지만, 살라와 네이마르는 급격한 에이징 커브와 함께 잦은 잡음으로 팀 내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네이마르, 추락하는 브라질 축구 영웅

월드컵 출전을 위해 친정팀으로 복귀했던 네이마르(산투스FC)의 추락이 끝을 모르고 있다.

 

 

 

 

잦은 부상과 경기력 저하

그는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사우디 알힐랄을 떠나 브라질로 복귀했다.

 

 

 

 

태도 논란까지

매체는 "네이마르가 플라멩구전 교체 당시 벤치로 돌아오며 물컵을 던지고 곧장 라커룸으로 향했다.

 

 

 

 

살라, 예전 같지 않은 모습

살라는 이번 시즌 16경기에서 5골 3도움에 머물며 예년의 위용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손흥민, 빛나는 MLS 활약

반면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로 이적할 당시 유럽을 떠나기엔 너무 이르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미국 무대에서 압도적 활약을 펼치며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손흥민의 위대한 홀로서기

손흥민은 동갑내기 살라, 네이마르와는 달리 압도적인 경기력과 긍정적인 태도로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92년생 3대 공격수' 중 홀로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흥민은 왜 미국으로 이적했나요?

A.손흥민은 유럽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뒤로하고 미국 MLS에서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이는 선수 본인의 결정이며, 미국 무대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펼치며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Q.네이마르의 부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A.네이마르는 잦은 부상과 경기력 저하, 태도 논란 등으로 인해 브라질 복귀 후에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대표팀 복귀 프로젝트 실패로 이어졌습니다.

 

Q.살라의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A.살라는 득점은 간간이 나오지만, 경기력 저하와 잦은 결정력 문제로 팬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전성기 시절의 자신감과 폭발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