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4500만원 외야수의 반란: '국민 거포' 박병호 제치고 포스트시즌 영웅으로!

핑크라이궈 2025. 10. 19. 22:08
반응형

김태훈, 포스트시즌 영웅으로 등극

김태훈이 삼성 라이온즈의 포스트시즌 새로운 영웅으로 떠올랐다올해 연봉 4500만원의 선수가 '와이스 킬러' 박병호를 제치고 선발 라인업을 꿰찬 이유를 몸소 증명했다. 박병호는 이번 정규시즌 한화 선발투수 라이언 와이스를 상대로 타율 0.429(7타수 3안타) 2홈런 3타점 2사사구 OPS 1.985로 매우 강했다.

 

 

 

 

2차전 맹활약: 3안타 폭발

김태훈은 19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화 이글스와의 플레이오프 2차전에 7번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3안타를 기록했다. 포스트시즌 타율은 0.500(14타수 7안타)까지 치솟았다.

 

 

 

 

경기 흐름을 바꾼 김태훈의 안타

김태훈은 0-1로 끌려가던 2회초 1사 1루 상황, 상대 선발투수 와이스의 3구째 바깥쪽 백도어성 스위퍼를 밀어 좌중간 안타를 신고했다삼성은 3회초 선두타자 류지혁의 볼넷을 시작으로 김지찬과 김성윤의 연속 안타, 구자욱의 희생 타점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이후 르윈 디아즈의 적시 2루타, 김영웅의 2타점 적시타가 이어지면서 4-1 역전에 성공했다.

 

 

 

 

득점 기회 창출과 아쉬움

2사 1루에서 두 번째 타석을 맞은 김태훈은 3볼 1스트라이크 유리한 카운트에서 와이스의 5구째 바깥쪽 낮은 패스트볼을 공략, 우중간 안타를 생산하며 다시 득점권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이번에도 후속타 불발로 추가 득점 없이 이닝이 마무리됐다.

 

 

 

 

5회에도 이어진 김태훈의 안타 행진

김태훈은 5회초 1사 1루 상황 세 번째 타석을 맞았다. 바뀐 투수 조동욱의 바깥쪽 슬라이더에 속아 2스트라이크 불리한 카운트에 몰린 김태훈은 비슷한 코스의 유인구를 두 차례 골라내며 승부를 이어갔다. 이후 5구째 가운데로 몰린 실투를 놓치지 않고 잡아당기며 1, 2루 간을 뚫는 안타로 연결했다.

 

 

 

 

승리의 발판 마련

김태훈은 7회와 9회 마지막 두 타석에서 삼진으로 물러났다. 9회초 강민호의 벼락같은 투런포로 7-1까지 점수 차를 벌린 삼성은 9회말 마무리 김재윤이 노시환에게 솔로홈런, 허인서에게 적시타를 내주며 추격을 허용했다. 다만 이후 이도윤을 좌익수 뜬공, 이원석을 루킹삼진으로 돌려세우며 4점 차 승리를 확보했다.

 

 

 

 

박진만 감독의 선택

이날 경기 전 취재진을 만난 박진만 삼성 감독은 '박병호가 와이스에게 상대 전적이 좋았다'는 질문에 "지금 흐름이 좋기 때문에 그 흐름을 굳이 바꾸지 않았다박병호가 (들어가려면) 외야수 한 명이 빠져야 하는데, 어제 홈런 친 김태훈 선수를 뺄 수 없다. 그런 좋은 흐름을 갖고 가기 위해서다"라고 답했다.

 

 

 

 

가을 사나이 김태훈

김태훈의 올해 정규시즌 성적은 51경기 타율 0.237(93타수 22안타) 2홈런 8타점으로, 눈에 띄지 않았다. 포스트시즌 엔트리 진입도 불투명했다. 그러나 지난 SSG 랜더스와의 준플레이오프 4경기에서 타율 0.400(5타수 2안타) 1볼넷으로 나쁘지 않은 타격감을 자랑했고, 앞선 18일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는 4회초 코디 폰세 상대 벼락같은 선두타자 홈런을 포함 4타수 2안타 멀티히트로 활약하며 가을에 강한 면모를 드러냈다.

 

 

 

 

김태훈, 포스트시즌 영웅으로 등극! 연봉 4500만원 외야수의 반란

삼성 라이온즈의 김태훈이 포스트시즌에서 맹활약하며 '국민 거포' 박병호를 제치고 팀의 새로운 영웅으로 떠올랐습니다. 2차전에서 3안타를 기록하며 0.500의 높은 타율을 기록, 4500만원 연봉의 반란을 보여주었습니다. 박진만 감독의 믿음 속에서 김태훈은 가을 야구의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김태훈 선수의 포스트시즌 활약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A.김태훈 선수는 준플레이오프부터 좋은 타격감을 유지해왔으며, 폰세 상대로 홈런을 기록하는 등 중요한 순간에 집중력을 발휘하여 맹활약했습니다.

 

Q.박병호 선수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박진만 감독은 현재 좋은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김태훈 선수를 기용했습니다. 김태훈 선수의 1차전 홈런 활약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Q.김태훈 선수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김태훈 선수는 포스트시즌에서 뛰어난 타격감을 보여주며 팀의 승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요한 순간에 활약하며 팀의 우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