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해인, '성추문 징계' 넘어 기적의 올림픽 티켓 획득! 지옥에서 부활한 피겨 요정의 드라마

핑크라이궈 2026. 1. 5. 07:09
반응형

벼랑 끝에서 살아 돌아온 피겨 요정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이해인은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TES) 63.75점, 예술점수(PCS) 65.87점을 합쳐 129.52점을 기록했다. 최종 총점 391.80점을 기록하며, 7.43점 차를 뒤집는 '대역전극'을 펼쳤다.

 

 

 

 

선수 생명을 위협했던 '자격 정지' 징계

이해인의 이번 올림픽 진출이 유독 충격적이고 극적인 이유는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그녀가 '선수 자격 정지' 상태였기 때문이다이해인은 2024년 해외 전지훈련 도중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자격 정지 3년'이라는 중징계를 받았다사실상 은퇴 선고나 다름없었다.

 

 

 

 

법정 다툼 끝에 열린 기적의 문

하지만 반전은 법정에서 시작됐다법원이 이해인 측의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고, 연맹이 징계를 4개월로 대폭 감경하면서 굳게 닫혔던 은반의 문이 다시 열렸다.

 

 

 

 

눈물로 쓴 드라마, 잊을 수 없는 감동

경기가 끝난 직후, 이해인은 빙판 위에 쓰러지듯 주저앉아 하염없이 눈물을 쏟아냈다. 그간의 마음고생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장면이었다.

 

 

 

 

포기하지 않은 시간들이 만들어낸 결과

취재진 앞에 선 이해인은 떨리는 목소리로 "완벽한 연기는 아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버텨온 시간들이 떠올라 눈물이 났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모든 불행도 영원하지 않고, 모든 행복도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올림픽 출전이라는 행복이 왔을 때는 감사하고, 힘들 때는 반드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라고 뼈 있는 한마디를 남겼다.

 

 

 

 

다시 날아오르다, 밀라노를 향한 희망

한때 세계선수권 은메달을 목에 걸며 세계 정상급 기량을 뽐냈던 이해인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추락했던 그녀가 다시 날아올랐다.

 

 

 

 

핵심만 콕!

이해인은 성추문 징계로 선수 생명이 위협받았지만, 끈기와 노력으로 올림픽 티켓을 거머쥐며 감동적인 드라마를 써 내려갔습니다.

 

 

 

 

독자들의 Q&A

Q.이해인이 징계를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A.2024년 해외 전지훈련 도중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대한빙상경기연맹으로부터 '자격 정지 3년'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Q.징계 이후 이해인이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A.법원의 가처분 신청 인용과 연맹의 징계 감경으로 인해 선수 자격을 회복하고,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2위를 차지하며 올림픽 티켓을 획득했습니다.

 

Q.이해인이 올림픽에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무엇인가요?

A.이해인은 자신감을 되찾고, 밀라노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다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