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아섭 효과, 한화 이글스에 '新바람'…김경문 감독, '유튜브 말고' 직접 보고 배우라

핑크어흥 2025. 8. 19. 11:07
반응형

한화, 26년 만의 우승을 향한 '손아섭 영입'…그 효과는?

한화 이글스가 26년 만의 대권 도전을 위해 NC 다이노스에서 손아섭을 영입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다. 손아섭은 7월 31일 트레이드를 통해 한화 유니폼을 입었고, 2026년 신인 드래프트 3라운드 지명권과 현금 3억 원을 내주는 과감한 투자를 감행했다. 이적 당시 부상으로 2군에 머물렀지만,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팬들에게 기대감을 안겼다. 8월 7일 대전 KT 위즈전 대타 출전을 시작으로, 8월 8일 잠실 LG 트윈스전에서 선발 출전하며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했다. 아직 타율 0.200으로 눈에 띄는 성적은 아니지만, 그의 존재감은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손아섭, 타율은 낮아도…'안타' 이상의 가치를 증명하다

손아섭은 8월 7일부터 17일까지 10경기에 출전하여, 타율 0.200(40타수 8안타)을 기록했다. 대타로 한 타석만 소화한 경기를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서 안타를 때려내는 꾸준함을 보여줬다. 특히, 8월 10일 잠실 LG전에서는 재치 있는 슬라이딩 득점으로 팀 승리에 기여하며, 단순히 안타 개수를 넘어선 활약을 펼쳤다. 3회초 1사 2, 3루에서 2루 땅볼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이는 등, 베테랑다운 경기 운영 능력을 선보였다. 13일 대전 롯데전에서도 6회말 1사 3루에서 2루 땅볼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이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김경문 감독, 손아섭에게 '존경'을 표하다…그 이유는?

김경문 감독은 손아섭의 활약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달리 2500안타를 쳤겠나. 우리 후배들이 아섭이를 보고 배울 필요가 있다. 아섭이는 상대와 싸울 줄 안다”라며, 손아섭의 뛰어난 기술과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유튜브 보지 말고 운동장 나와서 아섭이나 리베라토 치는 걸 볼 필요가 있다. 코치가 말하기 전에 자기가 배우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나는 나대로 해서 야구 잘하겠다’ 하는 것도 좋지만, 결국에는 선수들이 잘해야 돈을 번다”라고 말하며, 젊은 선수들에게 손아섭의 플레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손아섭 효과, 팀 분위기를 바꾸다…허슬 플레이와 컨택 능력

손아섭은 몸을 사리지 않는 허슬 플레이와 특유의 컨택 능력을 바탕으로, 한화 이글스의 우승에 마지막 퍼즐 조각이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김경문 감독은 “너무 힘이 들어가 다칠까 걱정이지, 선배로서 앞에 나가 열심히 플레이를 해주고 있다. 팀에 미치는 분위기가 좋다”라고 말하며, 손아섭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강조했다. 손아섭은 통산 2144경기에 출전하여 2591안타를 기록했으며, 182홈런, 1076타점, 1388득점, 타율 0.319를 기록했다. 그의 악바리 근성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이다.

 

 

 

 

손아섭, '팀 승리'를 최우선으로…베테랑의 가치

손아섭은 개인적인 기록보다 팀 승리를 위해 헌신하는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그는 “나의 안타나 볼넷보다는 팀을 위해 어떻게든 빨리 1점을 내는 게 중요하다. 야구는 이겨야 하는 스포츠다. 어쩔 때는 안타나 볼넷보다 내야 땅볼이 팀에 더 도움이 될 때가 있다. 그런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베테랑으로서 팀을 위한 헌신적인 자세를 보여줬다. 타율 0.200이라는 기록에도 불구하고, 김경문 감독이 이미 손아섭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는 것은 그의 리더십과 팀 기여도를 방증한다.

 

 

 

 

손아섭 효과, 한화 이글스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다

손아섭의 한화 이글스 합류는 단순한 이적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김경문 감독은 그의 뛰어난 기술, 리더십, 팀을 위한 헌신을 높이 평가하며, 젊은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손아섭은 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26년 만의 우승 도전을 위한 중요한 퍼즐 조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아섭의 한화 이적 효과는 무엇인가요?

A.김경문 감독은 손아섭의 뛰어난 기술, 리더십, 팀을 위한 헌신을 높이 평가하며, 젊은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손아섭의 허슬 플레이와 컨택 능력은 팀의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Q.손아섭의 현재 타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A.손아섭은 현재 0.200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율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며 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김경문 감독이 손아섭에게 강조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A.김경문 감독은 손아섭의 플레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것을 강조하며, 유튜브 시청보다는 직접 보고 배우는 자세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팀 승리를 위해 헌신하는 자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