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국내 주식 비중 상향 검토 배경국민연금이 국내 주식 목표 비중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코스피 급등으로 보유 비중이 이미 한도를 초과했으며, 원칙대로 매도 시 시장에 큰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5일 기금운용위원회에서 국내 주식 비중 상향을 위한 4가지 가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중에는 보유 주식을 매도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으로 목표 비중을 25%까지 올리는 방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상황과 예상되는 시장 영향현재 국민연금의 국내 주식 비중은 이미 25%를 넘어섰으며, 이는 500조원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올해 목표치인 14.9%는 물론, 최대 허용 한도인 19.9%마저 크게 초과한 상태입니다. 만약 원칙대로 비중을 조절하려면 국민연금은 최대..